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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프로펠라 샤프트 Automobile propeller shaf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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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월하 작성일17-11-01 11:33 조회13,990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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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방식과 4WD방식에서 엔진의 동력을 뒷타이어(정확하게 말하면 디프렌샬)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 프로펠라 샤프트이다.

프로펠라샤프트는 아래그림과 같이 전단, 후단에유니버샬조인트라고 부르는 부품이 장착되어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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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것은 노면의 요철과 가감속에 따라 차체가 경사질 경우 엔진과 디프렌샬을 결합해주는 각도 변화와 동시에 양자간의 거리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.
또한 자동차의 고속화에 부응하여 프로펠라샤프트가 고속회전할때 진동발생을 방지할 목적으로 2분할 또는 3분할 되어 있는 차도 있다.

이와같은 2또는 3분할 프로펠라 샤프트는 중간위치에서 샤프트를 지지하기 위해 고무제품의 진동흡수제인 센타베어링이 장착되어 있다.

 

 

등속조인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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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로 FF차의 드라이브샤프트(구동축)에 사용되고 있는 조인트이다.

이 방식은 조인트 부분이 크고 각이져 있어도 스무스한 회전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핸들을 꺾든지 요철도로 주행에 따른 타이어의 움직임에도 엔진회전이 타이어에 스무스하게 전달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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